포토>

린이, 하계 곡식 수확 절정 맞아

2026-06-10

지난 6월 8일 란산구 반정진 백초구촌 들판에서는 대형 콤바인이 동원돼 밀 수확 작업이 한창 진행됐다.

현재 란산구는 삼하(三夏) 농사 작업을 효율적이고 질서 있게 추진 중이다. 지방 당국은 과학적인 농기계 배치와 현장 관리 체계를 가동해 밀이 익는 구역마다 즉시 수확하는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집계 자료에 따르면 란산구 전체 밀 재배 면적 21만3600무 중 현재까지 17만7000무의 수확을 마쳤다. 농가들의 밀 수확 작업과 병행해 하계 파종 업무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올해 란산구 하계 파종 목표 면적은 24만8400무이며, 지금까지 9만9000무의 파종을 완료한 상태다.

당국 관계자는 앞으로 날씨 변화에 유의하며 수확·파종 작업을 연속적으로 지원해 올해 하계 농산물 생산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자:张齐美

닫힘】【오류 신고:linyi0539china@hotmail.com】